Game Programming
[게임 프로그래밍] API BitBlt 의 사용
니니스
2008. 7. 14. 19:22
API 에서 가장 많이 쓰는 BitBlt 함수의 사용.
우선 게임에서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게 사용하려면 이미지는 두가지가 필요.
1. 원본 이미지
2. 알파전용 이미지
사용방법은... 알파이미지를 먼저 뿌리고 원본이미지를 뿌린다. 알파에서 검은색부분만 빼고 나머지 부분은 원본 이미지에서 알파 처리가 되어진다. 예를 들면....
BitBlt( hdc, .... , SRCAND ); // 알파 이미지 그리고
BitBlt( hdc, .... , SRCPAINT ); // 원본 이미지 그리기
애니메이션 효과는 그려질 부분의 좌표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꿔주면 된다. 알파이미지도 마찬가지..
알파 이미지 만들기가 워낙 노가다라 ㅎㄷㄷ.. -ㅅ-